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DB손해보험 실비, 골절비 보상 청구 - 새끼손가락 골절

by 날다람이# 2021. 5. 11.
728x90

오늘은 실비, 골절비 보상 청구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일단 제가 가입되어 있는 보험을 말씀드릴게요

DB손해보험 다이렉트100세건강보험1004 / 참좋은운전자+보험1908 가입되어 있는데요.

골절 진단 시 200,000 / 300,000 씩 보상으로 들어온답니다. 

한 보험사에 500,000이 최대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4~5달 전 풋살경기 중에 넘어지면서 상대편 선수 풋살화에 새끼손가락을 밟혔어요. 

처음에는 붛고 피멍만 들고 해서 별거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2주 정도 지나도 좋아지는 차도가 없어 병원 진료를 받았습니다.

 

새끼손가락 뼈조각이 생겨 골절 진단을 받았어요 ㅜㅜ

수술이나 깁스는 안했고 손가락이 구부러지지 않게

말렛핑거스프린트를 끼고 다녔습니다. 

이전 글에 포스팅했었는데

여러 달 동안 움직이지 않았더니 뼈조각이 알아서 붙더라구요.

 

드디어 저번 주에 뼈가 다 붙었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치료가 다 된듯하여 보험 청구를 실시하였는데요. 

실비 및 골절 진단 보상비 청구를 했어요. 

실비는 일일 병원비가 크게 안 나와서 청구할게 딱히 없었습니다. 

 

보상금은 담당해주시는 설계사 분과 전화 통화하시면 잘 설명해주실 건데

직접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적어봅니다.

 

DB손해보험 어플로 손쉽게 청구 가능합니다. 

 

보험금 청구시 필요서류

 

어플접속 -> 로그인 -> 오른쪽상단메뉴클릭 -> 상해/질병 보험금 청구

-> 보험금청구 -> 날짜/사고경위 등 청구내용 작성 -> 서류 제출, 사진첨부

 

서류를 잘 준비하셔야 되는데요. 

치료를 다 받고 마지막 날 잘 챙겨야 합니다.

안 그러면 또 병원에 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긴답니다.

 

미리미리 필요한 서류 잘 확인하고 가도록 해요~

 

골절비 보상은 진료코드가 들어간 진단서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진단서는 가격이 비싸져.

진단코드가 들어간 서류를 달라고 하면 됩니다.

 

실비 청구하시는 분들은 진료비 세부내역서랑 초진차트나 진료확인서를 같이 제출하시면 됩니다. 

 

골절 진료확인서

 

이렇게 사진 찍으셔서 제출하시면 접수되고 1~2일 후에

카카오톡이나 문자메시지로 확인 메시지가 옵니다. 

한 곳에 2개 가입을 해서 한 번만 제출해도 알아서 확인해주는 것 같더라구요. 

 

마지막으로 등록해 놓은 은행계좌로 골절비 보상금이 들어옵니다~

일주일도 안돼서 들어오더라구요.

3일 안에 다 처리되는 것 같아요. 

신청하고 금방 처리되니까 신경 안 쓰고 좋습니다.

 

보험금 수령 문자

 

월마다 보험금 빠질 때는 해지할까 내가 다치려나 이런 생각만 했었는데 

막상 이렇게 골절비 보상금이 들어오니까 잘 가입해놨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ㅎㅎ

 

보상금을 받는 것도 좋지만 안 다치는 게 제일 중요합니다. 

다치면 고생이네요. 

저에게는 이제 재활이 남았습니다. 

열심히 해서 다치기 전에 기능을 되찾았으면 좋겠네요. 

 

모두 다치지말고 건강하세요!!!

 

다음엔 재활 관련해서 포스팅해볼게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