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광역알뜰교통카드-신한S20 체크카드(대중교통카드) 발급 후기

by 날다람이# 2021. 4. 30.
728x90

안녕하세요~

주말에 광역알뜰교통카드란걸 알게 되었어요.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저에게는 매우 희소식이 아닐 수 없더라고요.

이걸 왜 이제 알았나 싶네요.

광역알뜰교통카드는 신한, 우리, 하나 이렇게 3곳에서 발급 가능하고, 추가로 제로페이 알뜰카드가 있어요.

저는 기존 신한S20 체크카드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기능이 동일하면서 마일리지까지 쌓을 수 있는

신한 광역알뜰교통 S20체크카드로 선택했어요.

신용카드도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카드를 선택하면 될 것 같아요~

광역알뜰교통 신한카드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으로 가입했어요.

카드랑 연결할 통장이랑 기본 정보 등등 입력하면 온라인 신청 완료!!

저는 신청 후 2일 만에 카드가 왔어요.

광역알뜰교통 신한카드 수령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를 받기 위해서는 어플을 설치해야 해요.

카드가 오자마자 바로 다운로드해놓은 광역알뜰교통카드 어플을 켜고 회원가입을 했어요.

가입시에 등본(초본)이 필요해요. 주소 확인을 위해 필요하다고 하네요.

(주민번호 뒷자리는 안 나와도 돼요)

민원24에서 초본 발급받아서 사진 찍어 첨부했어요. 제일 귀찮았다는 ㅎㅎ

알뜰교통카드 어플

#대중교통 이용 시 어플을 열고 출발하기, 도착하기를 눌러야 한다고 하네요.

오늘 퇴근할 때 당장 써봐야겠어요.

#마일리지는 등록되어 있는 통장으로 현금으로 받을 수 있어요.

아직 사용해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열심히 사용해보고

사용 후기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