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쉐보레 크루즈 사이드미러 램프 파손/ 교체 / 쉐보레몰

by 날다람이# 2023. 5. 10.
728x90

오늘은 크루즈 사이드미러 램프를 교체해 보려고 해요. 

후진 중에 살짝 부딪혔는데 깨져버렸네요 ㅜㅜ 

어디에 정신을 팔고 있었던 건지

 

크루즈 사이드미러 램프 파손

 

사이드미러 방향지시등 끝이 파손되었어요. 

습기가 차거나 물이 들어가게 되면 아무래도 

전선이 연결된 부품이라 차에 이상이 생길지 몰라 

얼른 교체를 진행했어요. 

 

교체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찍어놨어야 하는데 

그냥 진행해 버렸네요. 

 

제가 진행한 순서를 말씀드릴게요. 

 

아 일단 준비물!!!

쉐보레몰에서 크루즈 사이드미러 시그널 램프를 주문했습니다. 

운전석 조수석이 있으니 잘 구분해서 구매해 주세요. 

적용차종 : 크루즈, 크루즈 5 2014년형~2016년형 적용가능 부품이었습니다. 

 

십자, 일자 드라이버 챙겨주셔야 합니다. 

 

이제 시작해 볼게요. 제가 똥손인데도 금방 했습니다. 

 

1. 사이드미러 거울 분해 : 거울 위쪽을 밀면 아래쪽에 틈이 생깁니다. 

일자 드라이버로 조심히 지렛대의 원리를 이용해서 빼주시면 됩니다. 

거울이 갑자기 떨어지지 않게 조심하세요. 어차피 전선이 2개 연결되어 있어 

떨어지지는 않지만 조심해서 분리해 주시면 됩니다. 

 

2. 십자드라이버로 나사를 풀어줍니다. 보시면 왼쪽, 왼쪽 위, 왼쪽 아래 

저는 이렇게 3개를 분리했습니다. 나머지는 안 풀으셔도 됩니다. 

 

3. 램프를 옆으로 살살 흔들면서 빼주시면 됩니다. 영상 같은 거 찾아보시면

막 덮게를 분리하고 하던데 안 그래도 되더라고요.

 

4. 사이드미러 램프를 교체(전선이 연결되어 있는데 살살 당겨서 뽑아주시면 됩니다)

후 나사로 조여 주시고

거울을 다시 장착해 주시면 끝납니다. 

 

사이드미러 램프

 

이렇게 쏙 나왔답니다. 

 

사이드미러 램프 교체

 

깔끔하게 교체 완료!!!!

정말 어렵지 않습니다. 

거울이랑 나사 3개만 풀어주면 끝!!

저는 처음 해봤는데 10분도 안 걸린 것 같네요.

728x90

댓글